쪽방촌과 독거어르신 및 거동 불능한 독거어르신을 섬기는 구호개발NGO (사)월드뷰티핸즈와 K-뷰티소사이어티연구소(소장 최에스더 신한대 교수)는 대흥동교동협의회(회장 장헌일 목사, 신생명나무교회)와 함께 주식회사 벡트와 러브인어스(이사장 유창수 대표) 후원으로 지난 14일 마포구 대흥동 엘드림노인대학에서 쪽방촌과 독거어르신을 위해 ‘나라사랑 이웃사랑 밥사랑잔치’를 열고 따뜻한 사랑의 마음을 전했다.
대흥동교동협의회 회장 장헌일 목사는 “날로 심각해진 고독사 문제 해결을 위해 대흥동주민센터와 K-뷰티소사이어티연구소 등 민관NGO가 함께 소외되고 외로운 어르신 분들께, 사랑의 밥퍼와 엘드림노인대학 프로그램을 통해 우울증과 치매를 예방하고 따뜻한 사랑을 나눌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서 장헌일 회장은 “고독사제로프로젝트”를 위한 지역밀착형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대흥동 지역 이희혜 프레시 메니저(한국야쿠르트)를 생명지킴이(Lifegate Keeper)로 위촉했다.
두기관은 적극적인 고독사(死)를 고독생(生) 중심으로 전환하기 위해 사전 예방중심의 주민밀착형 생명지킴이를 위촉해 나가기로 했다.
또한 박형근 찬양선교사, 장윤철 안수집사(색소폰연주)가 나라사랑 이웃사랑을 위한 은혜로운 찬양 잔치로 기쁨을 드렸다.
이날 장민혁 사무총장(K-뷰티소사이어티연구소 연구원) 최세진 영양사와 최세연 사무국장(해돋는 마을) 최원희 강사(엘드림노인대학)가 참석 했다.